2021 렉서스 IS 350 F 스포츠 리뷰

2021 렉서스 IS 350 F 스포츠 리뷰

2021 Lexus IS F Sport Review


총점 7.9 / 10


소형 럭셔리세단의 시장에서 렉서스 IS는 항상 확실한 선택이지만,

 많은이들이 선택하는것은아니였습니다.

심지어 고성능의 IS-F 가 존재했을때도, 더 나은 BMW M3와 C63이 존재의미를 무색하게 했습니다.

새로운 렉서스 IS가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렇습니다.


2021년형 렉서스 IS의 중간급 럭셔리한 차량이 350 F 스포츠입니다.

2021년이라는 시간이 무색하게도 스타일성은 변치않았고, 포괄적인 기본 안전장치들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전세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과, 구형의 실내디자인은 많이 아쉽고 심지어 가격조차 비싸졌습니다.


디자인 - 7 / 10


렉서스를 좋아하는사람이아니라면, 2021년형 신차는 전작과 차이점을 

찾는사람이 아마 없을수도있습니다.

자세희 아주 집중해서본다면 전작에비해 전면부가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변화하였습니다.

LED는 슬림하게 트리플 빔 헤드라이트가 되었고, 다이아몬드의 메시그릴이 적용되었고, 

측면 통풍구가 각져졌습니다.

F 스포츠 패키지는 전면부 범퍼와, 카본 리어 스포일러 및 19인치 무광 블랙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전세대의 디자인도 나쁘진않았지만 신형 IS가 조금 더 나아보입니다.

그렇지만 실내는 전세대와 동일하여 여전히 낡은 느낌을 보여줍니다.


컴포트 - 8 / 10


F 스포츠 패키지와 19인치 휠에도 불구하고, 렉서스는 여전히 잘합니다. 

서스펜션은 전세대 모델이지만,

어뎁티브 서스펜션을 추가하면, 에코와 노멀에서는 부드러움을 제공하며 

스포츠S 와 스포츠S+ 는 딱딱해집니다.

스포츠 드라이브 모드에서 약간읜 타이트한 승차감을 제공하지만 

가혹할정도는아니여서 공격적인 시내주행에는 탁월합니다.


IS 좌석은 뺴어난편입니다. 인조가죽의 F 스포츠 버킷은 글러브를 착용한 복서처럼 딱 맞으며,

1900달러의 옵션인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하면 엉뜨와 엉쿨이 모두 가능합니다.

쿠션도 훌륭하며 보강도 우수해서 마치 조종석에 앉아있는듯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동급에비해 2열은 참혹합니다. 레그룸은 다른 동급 세단중에 최하위이며, 

장거리운전시 뒷자리는 상석이 아닙니다.


기술 - 5 / 10


2021년의 외관변화가 있었지만, 실내는 아주답답함을 그대로 가지고왔습니다.

이제서야 겨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아마존 알렉사가 호환되는 10.3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새화면은 선명하지만 여전히 조그셔틀과 터치패드 컨트롤러는 쓰래기입니다.


IS는 네비게이션과 프리미엄 17개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이 하나로 묶여있습니다.

2750달러의 인질이므로, 네비 1670달러 / 오디오 1080달러의 독립된 가격으로도 넣을수있습니다.

허나 네비를 넣지않으면.. 애플카플레이등을 못쓰므로.. 걍 다넣어야합니다.


전작의 LFA에서 영감을받은 시프트 계기판도 그대로 사용합니다.

8인치 디지털 스클인이 결합되어있습니다. 

새로운 화면은 오디오와 네비게이션등을 쉽게 접근할수있으며,

핸들에 부착된 휠버튼으로 모두 선택가능합니다.


퍼포먼스 및 핸들링 - 6 / 10


F 스포츠 패키지로 외관은 단단하게 바뀌었을지는몰라도 퍼포먼스 즉 성능은 가장 하위입니다.

이는 엔진이 아주 볼품이없습니다. 아 앞서말한 터치패드보다 더 하자입니다.

3.5리터 V6는 311마력을내며 4500RPM에서 최고 토크를 발휘합니다.

숫자만보자면, 4기통 BMW 330i 보다 토크가 적고

경쟁모델인 어큐라 TLX 4기통보다 출력이적습니다.

IS는 0-96km 5.6초의 기록을 갖추고있습니다.


표준 8단 자동변속기는 공격적인 변화를 가져오진않습니다.

저속상황에서는 아주 조용히 변속을하지만, 고속에서는 약간 둔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RWD의 차동제한 옵션인 3800달러짜리의 다이나믹 핸들링패키지를 선택하는것을 강요합니다.

이는 크게 차량의 변화를 보여주지도않고, 심지어 가격조차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허나, 전세대보다 더 정밀하고 매끄럽게 코너를 돌아나갔습니다.

평평한 차체상태와 정확한 핸들 그리고 무게로 코너를 던지면서 타는것은 꽤 즐겁습니다.

좀더 다이나믹하거나 즐거움을 찾는분들에게는

BMW 3시리즈와 제네시스 G70, 알파 로메오 줄리아 등이 있습니다.

IS는 그중에서 옵션과 가격을 더해서 보완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전성 - 9 / 10


렉서스 안전시스템 + 2.5 라는 불리우는 안전장치는

보행자및 자전거를 감지하며 자동비상브레이크와 충돌전 경고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정지및 출발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도로표지판 지원 및 차선유지 기술등이 있습니다.

낮은 트림에서는 추가옵션비용이 발생하지만, F 스포츠의경우 표준사양입니다.

테스트차량은 자동 제동 및 후방 보행자 감지 및 파노라마 뷰 를 지원하는 1400달러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연비 - 5/10


8.5km/L 도시 11.9km/L 고속도로 - 합산 9.77km/L 연비를 갖춥니다. 

허나 V6엔진이 흔하지않는 시대입니다.

4기통인 BMW 3시리즈와 아우디 A4는 이미 12.75km/L 를 넘겼으며,

6기통으로 대입해보자면 BMW M340i 는 10.62 / C43 9.35 / G70 3.3T 8.5 등이 나옵니다.


가격 - 3/10


IS F 스포츠는 $42,900 의 가격표를 지닙니다. 

[한화 5040만원][한국에선 5200에 2.0T][6월달 국내판패 철수]

2천달러의 옵션을추가하면 4륜구동이 됩니다. 

완풀옵시 $55,050 가격푤르지니게 됩니다.

물론 제네시스의 G70 3.3T의 가격이 $46,200 달러이며, 

더 빠른 M340i $54,700 달러의 가격표를지닙니다.

C43의경우 56,500달러이죠. 더 비싼옵션들이 많지만 

IS는 여전히 동급중에 가장저렴한 6기통 세단입니다.


2021 Lexus IS 350 F Sport RWD

 ENGINE 3.5-liter V6

 OUTPUT 311 Horsepower / 280 Pound-Feet

 TRANSMISSION 8-Speed Automatic

 DRIVE TYPE Rear-Wheel Drive

 SPEED 0-60 MPH 5.6 Seconds

 MAXIMUM SPEED 143 MPH

 EFFICIENCY 19 City / 26 Highway / 22 Combined

 WEIGHT 3,880 Pounds

 SEATING CAPACITY 5

 CARGO VOLUME 10.8 Cubic Feet

 BASE PRICE $42,900

 AS-TESTED PRICE $5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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