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80 M3 심장 이식한 E30 M3

독일차 튜닝

F80 M3 심장 이식한 E30 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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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년 DTM(독일 투어링카 선수권)에서의 활약으로 유명한 스포츠 쿠페, E30형 M3에 2017년식의 F80형 M3용 S55B30형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스왑했다.

엔진 이외의 것들은 E30형 M3로부터 모든 부품을 떼어내, 유용하는 부품을 넘버링하는 곳으로부터 시작했다. F80 형 M3에서는 엔진과 6 단 MT 외에 컴퓨터와 배선, 보조 기계 등도 똑같이 이식했다.

엔진을 얹기 위해 서브프레임에 마운트를 설치하고, ​​오일 팬을 가공하면서 용접하는 일까지 정교한 작업이 이어졌다. 좌우 사이드의 순정 라디에이터와 오일 쿨러 등도 F80형에서 똑같이 이식했다.

휠은, 미국의 단조 휠 메이커인 Forgeline가 원 오프 제작한 센터 락의 18 인치 휠을 장착. 모티프는 E30형 M3 스포츠 에보의 순정 휠이다. Essex Parts와 AP 레이싱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인 F80용 프런트 빅 브레이크에 맞춰 오리지널 오프셋을 채용하고 있다.

서스펜션은 지오메트리를 검토한 후, 원 오프의 암류를 사용해 재구축. 레이싱 스펙의 MCS제 3웨이 댐퍼도 걸리고 있다. 데프는 E30형을 베이스로 파이널 기어를 3.38(순정은 3.25)으로 변경하고, 기계 가공으로 4클러치화했다.

카본 스포일러와 가니 플랩을 장착하여 DTM의 호모로게 모델인 M3 스포츠 에보를 방불케하는 외관을 실현. 왕년의 DTM카를 재현한 랩핑도 채용했다. 등화류나 고무류는 데드스톡의 순정 부품으로 레스토. 차체에 설치된 번호는 콜로라도 주 발행의 진짜. 물론 대기업을 흔들어 공도를 주행할 수 있다.

실내는, E30형 M3 순정의 시트나 문 내장을, 모던한 카디널 레드의 나파 레더로 바꿔 넣어. 대시보드와 스티어링에도 블랙 나파 가죽이 붙어 최신 M 모델과 같은 스티칭도 채용하고있다. 순정의 스테레오 등, 내장 파트도 가능한 한 신품 미상품을 찾아 오고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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